실전 프로젝트 [눈치, 코치, 캐치!] 진행상황
MVP 기준 회원 기능을 넣을지?
- MVP에는 굳이 회원 기능이 필요 없다 vs 구체적으로 유저에게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범위가 좁아진다
- 1) 비회원만 2) 일반 로그인만 3) 소셜 로그인만 4) 일반 로그인 + 소셜 로그인
- 소셜 로그인만 도입하면? 개발 시간은 짧은 반면 추후 확장성 용이함 → 소셜 로그인만 구현하기로 결정!
- refresh 토큰의 필요성? → access 토큰의 만료시간을 길게 주기로 결정!
게임의 제시어를 어떻게 운영할지?
- 우리가 제공 vs 유저한테 받기
- 그렇다면 제시어를 제공해 주고 변경할 수 있도록!
- easy 모드는 제시어 강제(명사), hard 모드는 제시어 주되 자유(형용사+명사)
오늘의 나는
WebRTC와 고군분투 중이다.
WebRTC + Spring + React는 구글링을 해봐도 나오는 내용이 많지가 않다.
결국 관련 깃헙소스들을 전부 clone 받아 하나하나 헤집는 중이다.
그 결과 Signaling Server 구현 후 프론트엔드와의 연결에 성공했다!
비록 텍스트만 주고받긴 했지만 조금씩 감이 생기는 기분!
이제 조금씩 작은 기능부터 붙여가면 될 것 같다. 계속해보자.
'📝 TI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TIL] 9주차 실전 프로젝트ㅣ WebRTC로 게임 준비 로직 구현 (0) | 2023.01.13 |
---|---|
[TIL] 8주차 실전 프로젝트ㅣAPI 명세서, kakao 소셜 로그인, WebSocket (0) | 2023.01.03 |
[TIL] 7주차 실전 프로젝트ㅣ게임 기획에 살 붙이기 (0) | 2022.12.31 |
[TIL] 7주차 실전 프로젝트ㅣ주간 시작과 기획 회의 (0) | 2022.12.30 |
[TIL] 7주차 클론 코딩ㅣairbnb 클론 코딩 발표 (0) | 2022.12.30 |